상쾌한 아침 커피한잔의 여유를 갖기 위해 물을 끓이고 달달한 믹스커피 한봉을 넣어 잘 졌고 마시려는데 무언가 둥둥 떠있는걸 보신적이 있나요?
전기 무선주전자로 반복적으로 물을 끓이면 서서시 석회질이 축적됩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물에 용해되어 탄산칼슘이 남게 된 결과입니다. 마시는 것이 건강에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질감이 불쾌하고 맛을 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석회질을 남겨두면 주전자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고 주전자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전기 무선주전자의 석회질을 제거해야 하나?
무선주전자의 석회질을 제거하는 빈도는 주전자를 사용하는 빈도와 물의 경도에 따라 따릅니다. 물의 양이 많을수록 주전자의 석회질을 더 자주 제거해야 합니다. 석회질이 쌓이기 시작하면 석회질을 제거해야 할 때라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전자를 매일 사용하는 경우 특히 경수 지역에 거주는 경우 1~2개월마다 석회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기 전에 주전자 설명서에 청소 지침을 참조해야 합니다. 보증이 무효화되지 않도록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선주전자 석회질 제거하는 방법
백식초(증류식초)
1. 무선주전자의 플러그를 뽑고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석회질을 제거합니다. 이 방법은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하는것 좋습니다.
2. 주전자에 물과 백식초(증류 식초)를 같은 비율로 반 정도 채웁니다.
3. 주전자를 다시 연결하고 끓입니다.
4. 용액을 최소 한 시간 혹은 하룻밤 동안 담가두도록 합니다. 혹시나 다른 사람이 마시지 않도록 표시를 해 둡니다.
5. 시간이 되면 주전자를 비우고 깨끗한 물에 두 번 이상 끓여 식초의 흔적을 제거하고 냄새를 제거합니다.
6. 냉각 후 플러그를 뽑은 후에는 젖은 극세사 천이나 칫솔을 사용하여 남아 있는 석회질을 제거합니다.
딱딱한 석회질이 남아 있으면 베이킹/중탄산염 소다와 물을 칫솔에 묻혀 문질러 닦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극단적인 경우 위의 방법을 반복해야 할 수도 있지만 주전자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면 관리가 쉽습니다.
디스케일러
백식초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전용 디스케일러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석회질 줄이는 팁
- 수돗물을 바로 사용하지 말고 정수된 물을 사용합니다.
- 주전자에 석회질 필터가 있는지 확인하고 정기적으로 청소합니다.
- 사용할 만큼의 물만 끓여 사용하고 남는 물은 그대로 담아두지 말고 버립니다.
전기 무선주전자(포트) 추천 집들이 선물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