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벼룩, 옴, 모기, 이 : 숙면을 방해하는 야간해충 퇴치방법

야간 해충을 멀리하고 평화로운 밤 수면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전략을 알아보세요. 해충 예방과 관리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배워보세요

해충은 집 주변에 있으면 성가시고 짜증나는 존재입니다. 발견하기도 어렵고 제거하기도 까다로운 해충은 불편함을 넘어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벽에서 쥐가 움직이거나 조명을 켰을 때 바퀴가 언덕을 향해 달려가는 것을 발견하면 결코 기분 좋은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 최악의 해충은 밤에 사람을 물어뜯는 해충입니다.

 

어떤 해충은 사람을 먹잇감으로 여기고 사람이 쉴 때까지 기다렸다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해충은 피부에 물린 자국을 남기며, 그렇지 않으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충에 따라 물린 자국이 질병을 옮기고 피부 자극을 유발하여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기분 좋은 생각은 아닙니다. 밤에 무언가에 물리는 것이 걱정된다면, 잠자는 동안 사람을 무는 해충 5가지와 해충이 의심될 때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1. 빈대

빈대

 

벌레에 물린 자국으로 뒤덮인 채로 잠에서 깬다면, 빈대를 가장 먼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집에 빈대가 있다는 7가지 징후 중 하나죠. 이 작은 곤충은 주로 침대와 매트리스 주변 등 잠자는 곳 가까이 숨어 있다가 휴식을 취하는 동안 나와서 사람을 잡아먹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노출된 곳이면 어디든 물어서 지그재그 또는 줄무늬 모양의 염증성 여드름을 남깁니다. 질병을 옮기지는 않지만 물린 자국이 가렵거나 물집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해충을 퇴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섬유를 통해 매우 쉽게 퍼지며 번식하고 감염될 시간이 주어지면 제거하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빈대를 제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종종 반복적으로 적용해야 하고 완전히 박멸하는 데 몇 달이 걸립니다. 하지만 빈대는 반드시 퇴치해야 합니다. 화학 물질 사용 여부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빈대 없애는 방법를 참조하세요. 하지만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팁으로는 최고의 진공 청소기로 매트리스에서 즉시 빈대를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청소가 끝나면 먼지통의 내용물을 밀봉하여 버리는 것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침구를 고온에서 세탁하여 남아 있는 세균을 죽이세요. 필요한 경우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여 빈대를 죽일 수도 있습니다. 남은 벌레를 막기 위해 매트리스 커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진드기차단 매트리스 방수커버 

 

빈대가 집에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7가지 방법은 7가지 방법에 나와 있습니다;

 

2. 벼룩

벼룩은 반려동물을 잡아먹어 끊임없이 가렵고 긁게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벼룩은 사람의 피도 기꺼이 먹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을 자주 재우거나 침대에 올라가게 하고 벼룩을 옮기는 것이 의심된다면 주의를 기울이세요. 이 해충은 A에서 B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벼룩은 카펫뿐만 아니라 덮개를 씌운 가구에도 서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해충을 제거하지 않으면 집이 금방 감염될 수 있습니다.

 

벼룩에 물리는 부위는 하반신, 특히 다리, 발목, 발에 주로 나타납니다. 한 마리의 벼룩은 보통 한 번에 세 번 정도 물지만, 중단 여부에 따라 그 횟수가 더 많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물린 자리는 집단적으로 또는 산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매우 가렵고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무해하지만 벼룩 매개 발진티푸스, 고양이 스크래치병, 페스트와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옮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해충을 제거해야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벼룩 없애는 방법에서 확인하세요. 애완동물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은 벼룩을 제거하고 빈대와 비슷한 방법으로 진공청소기, 스팀 청소, 강세탁으로 침구류를 세탁하는 등 집안에서 벼룩을 제거해야 합니다.

 

 

 

3. 옴

옴은 특히 역겨운 질환이지만 반드시 다뤄야 하는 질환입니다. 옴은 가려움 진드기 또는 사르코프테스 스카비에이에 의한 피부 감염을 말합니다. 이 해충은 피부의 최상층에 파고들어 알을 낳고 극심한 가려움증과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옴은 피부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전염되는 경우가 많지만, 특히 숙주가 옴에 걸린 경우 더 심하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침구를 공유할 때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물림은 피부 아래에 작은 돌기가 늘어선 발진이나 습진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려움증이 뒤따릅니다. 세계보건기구, "옴은 피부 염증과 패혈증(혈류 감염), 심장병 및 신장 문제와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옴이 의심되면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고 감염에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국소 크림이나 경구용 약물을 바르세요. 이 기간 동안 다른 사람과의 신체 접촉을 피하세요. 침구는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가 허용하는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고 건조해야 합니다. 또한 방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세탁할 수 없는 물품은 비닐에 넣어 최소 일주일 동안 밀봉해야 합니다.

 

4. 모기

 

사람들은 모기도 밤에 사람을 물 수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습니다. 특히 해질녘부터 모기가 얼마나 활발하게 활동하는지 생각해보면, 이런 종류의 가려운 여드름으로 잠에서 깨는 것은 너무나 흔한 일입니다. 암컷 모기만 사람의 피를 먹고 번식을 위해 이 단백질 공급원이 필요합니다. 모기는 피가 가득 찰 때까지 노출된 피부 부위를 여러 번 무는데, 우리가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대를 고려하면 팔, 발목, 목, 얼굴에 주로 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결과 보통 피부에 가려움증과 염증이 생기며 회복하는 데 며칠이 걸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충은 말라리아나 뎅기열과 같은 치명적인 질병을 옮길 수도 있으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예방하세요.

 

모기를 없애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밤에 모기에 물리지 않는 7가지 방법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문과 창문에 효과적인 방충망은 물론, 모기장 침대 캐노피, 부채는 모기의 비행 패턴을 왜곡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이

 

이가 평화로운 밤의 수면을 쉽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기생충은 사람의 피를 먹고 살지만 종류에 따라 물리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몸니는 침구류나 의류와 같은 섬유에 달라붙어 이음새에 알을 낳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어깨, 목, 허리선 등 옷의 이음새 주변을 밤낮으로 물며,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변색된 물린 자국과 발진을 남깁니다.

 

머릿니는 발진티푸스, 재발열, 트렌치열과 같은 질병을 옮길 수 있으며, 궤양과 감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릿니는 두피에 달라붙어 모낭 사이에 은신처를 마련하는 반면, 머릿니는 두피에 달라붙습니다. 두 경우 모두 감염되면 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머릿니를 없애려면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침구류와 의류를 가능한 한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고 말리세요. 머릿니를 죽이려면 최소 50에 도달해야 합니다. 이러한 해충을 박멸하기 위해 몸과 의류를 정기적으로 세탁하는 등 위생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세요. 이를 죽이기 위해 약을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머릿니는 전 세계적으로 발견될 수 있지만, 깨끗한 옷과 세탁용 물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인구 밀집 지역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머릿니를 치료하는 경우, 이 클리닉의 머릿니 치료 키트. 침구도 다시 한 번 세탁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