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에 관련해서 표백제는 가장 의존할 수 있는 가정용 제품 중 하나입니다. 불만족스럽게도 이러한 표백제는 흰색화, 살균, 소독에 이상적일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집안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사용하고 있나요? 실제로 청소에 표백제를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가 하나 있습니다.
표백제 청소
표백제는 청소와 관련하여 가장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정용품 중 하나입니다. 미백, 살균 및 소독에 이상적일 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에서 모든 종류의 집안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표백제로 청소할 때 저지르는 매우 흔한 실수가 한 가지 있습니다.
이 실수는 수건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만큼이나 흔한 실수입니다. 이 큰 세탁 실수는 수건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백제를 사용해 최고의 세탁기나 욕실의 그라우팅을 청소하더라도 이러한 습관은 이 세정제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혹시 이런 실수를 저지르고 계신가요? 계속 읽어보세요.
표백제란 무엇인가요?
표백제는 여러 화학 물질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며 차아염소산나트륨을 활성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세탁물의 얼룩 제거에 사용되며, 산화 과정을 통해 얼룩을 제거합니다. 차아염소산나트륨은 기본적으로 얼룩의 분자를 분해하여 옷감에서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를 죽이는 데 효과적인 차아염소산나트륨의 활성 성분을 통해 살균 및 소독도 가능합니다. 표백제는 세탁물의 흰색을 하얗게 유지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며, 염색된 소재의 색을 벗겨내어 더 밝은 결과물을 남깁니다. 표백제는 그라우팅 문지르기부터 곰팡이 및 곰팡이 제거에 이르기까지 집안 곳곳에서 수많은 집안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할 때 표백제를 자주 희석하는 경우 반드시 피해야 할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뜨거운 물과 표백제
표백제를 뜨거운 물로 희석하면 표백제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차가운 물보다 뜨거운 물이 청소에 더 좋으니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뜨거운 물은 실제로 차아염소산나트륨 성분을 분해하기 때문에 표백제의 소독 효과나 세척 효과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싱크대나 바닥 등 집안 표면을 청소할 때 표백제 1컵을 물 5갤런에 희석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곰팡이를 제거할 때는 표백제 1컵을 찬물 1갤런에 희석할 것을 권장합니다.
표백제 청소를 위한 기타 팁
- 희석할 때 표백제를 물에 두 번째로 넣으면 더 잘 섞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표백제가 바닥에 가라앉아 결합되지 않습니다.
- 소량을 사용하더라도 항상 보호 장갑, 고글,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표백제는 기도는 물론 피부에도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표백제가 튈 경우를 대비해 귀중한 옷도 입지 마세요
- 표백제를 사용할 때는 창문과 문을 열어 환기가 잘 되도록 하세요. 연기를 들이마시면 호흡곤란을 일으키고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으므로 흡입하지 마세요.
- 표백제와 암모니아를 혼합하면 독성 클로라민 가스가 방출되므로 절대로 혼합하지 마세요; 오늘의 베스트 아마존베이
청소 분야에서 표백제는 제대로 사용할 때 강력한 동료입니다. 흔한 실수를 피해 최고의 청소 결과를 얻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