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대학생(자취생)이 알아야 할 9가지 세탁 팁

빨래는 대학생들이 가장 마지막으로 생각하는 일이지만, 대학생들에게 빨래는 피할 수 없는 필수 집안일입니다. 세탁기에 옷을 넣는 것은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온갖 종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모든 대학생이 알아야 할 9가지 세탁 팁을 통해 번거로움을 덜고 소중한 옷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빨래를 하는 대학생

또한, 기숙사 방을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 모든 학생이 알아야 할 청소 팁과 함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빨래를 할 때 실수하지 마세요! 기숙사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숙사 방 가전제품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세탁을 수월하게 하고 싶다면 모든 대학생이 알아야 할 세탁 팁 9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모든 대학생이 알아야 할 9가지 세탁 팁

1. 정해진 '세탁의 날' 갖기

빨래를 하면서 책을 보는 학생(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편할 때마다 빨래를 하는 것보다는 정해진 세탁일을 정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일상의 일부로 일기장에 이미 기록되어 있어 빨래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세탁기를 돌리는 횟수가 줄어들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다리는 동안 책을 읽거나 학교 과제를 할 수 있는 시간이 항상 있습니다!

 

2. 세탁물 분류

세탁기에 색깔 있는 옷 넣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모든 옷을 한꺼번에 넣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지만, 항상 흰색, 밝은색, 어두운색으로 색상을 구분하세요. 이렇게 하면 어두운 색이 밝은 옷에 번지거나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좋아하는 흰색 티셔츠가 분홍색으로 변하면 더 이상 저장할 수 없습니다!

 

3. 주의 라벨을 주의 깊게 읽으세요.

손세탁 주의 라벨(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대학에서 누가 세탁 라벨을 읽나요? 세탁 라벨을 읽는 것은 지루해 보일 수 있지만, 올바른 온도에서 세탁하면 옷이 줄어들거나 손상될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 방법이 비슷한 옷은 같은 색상으로 세탁하세요. 모든 세탁 라벨이 조금 헷갈린다면 세탁 기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자주 입는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손세탁 전용' 옷을 세탁기에 넣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4. 얼룩은 즉시 처리하세요.

소매에 기름 얼룩이 있는 흰색 셔츠(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사교 클럽 파티에서 마신 칵테일, 야식, 모닝 커피 등 옷에는 온갖 종류의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옷에 얼룩이 생겼을 때는 신속하게 대처하고 즉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깨끗한 천에 액체 세제를 묻혀 얼룩진 부분을 가볍게 문지르거나 얼룩 제거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얼룩을 오래 방치할수록 세탁 시 완전히 제거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옷에 묻은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나 사고가 났을 때를 대비해 혈흔을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5. 세탁기에 과부하 걸지 않기

세탁기 과부하(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누구나 세탁 시간을 줄이고 싶어 하지만,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세탁기에 빨래를 너무 많이 넣는 것입니다. 세탁기가 꽉 차면 옷을 꼼꼼하게 세탁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회전 주기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세탁 코스가 끝날 때 젖은 (그리고 더러운!) 옷이 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세탁기에 세제를 적게 넣으면 세제가 필요 이상으로 많이 사용되어 옷에 끈적끈적한 잔여물이 남을 수 있으므로 세탁기를 적게 채우지 마세요. 세탁기가 세탁물을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항상 세탁기에 필요한 용량까지 채우세요(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도록!).

 

6. 옷 뒤집기

세탁기에 셔츠 넣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최신 '유행' 의류를 갖고 싶어하기 때문에 세탁기에 넣었다가 망치는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특히 그래픽이나 로고가 인쇄된 옷은 세탁기에 넣기 전에 항상 뒤집어 세탁하세요. 이러한 티셔츠는 여러 번 세탁하면 색이 바래는 경우가 많으므로 뒤집어서 세탁하면 색이 바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액체 세제를 '포드'로 바꾸세요.

세탁 세제 따르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큰 액체 세제 병 대신 포드 세제로 바꾸세요. 액체 세제로 지저분하게 흘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을 사용합니다. 포드 또는 젤 정제 세제는 미리 계량되어 사용하기에 안전하며 엉망이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크기가 작아 기숙사 방에 공간이 부족할 때 보관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하지만 액체 세제를 사용하려면 계량을 꼼꼼히 하고 라벨에 표시된 양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나은 세탁 결과를 얻으려면 적절한 양의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저온에서 세탁하기

빠른 세탁 설정(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전문가들은 세탁 라벨을 읽는 것과 함께 30도(섭씨) 이하에서 세탁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옷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세탁 시 옷이 변색되거나 줄어들 위험이 줄어듭니다. 또한 비용 효율성이 높고 환경에도 좋습니다.

 

9. 세탁기/건조기에서 세탁물을 바로 꺼내기

세탁기 안에서 빨래를 바라보며 코를 막고 있는 여성(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대학생들은 세탁물을 넣고 세탁을 설정한 다음 다른 일을 하기 위해 세탁기를 방치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항상 세탁기와 건조기에서 세탁물을 바로 꺼내야 악취를 방지하고 옷이 빨리 건조됩니다.

 

냄새를 방지하려면 항상 젖은 빨래는 바로 널어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외에 널 수 없다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 빨래 건조대를 사용하세요. 또한 다림질을 피하고 싶다면 옷을 따뜻할 때 접어서 보관하면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윈윈이죠!

 

 

대학생은 세탁을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넘쳐나는 세탁 바구니(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옷장을 얼마나 빨리 훑어보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대학생은 일주일에 한 번 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바쁜 시간표나 사회 생활이 우선시될 때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빨래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더러운 옷 냄새가 나는 기숙사 방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까요!

 

 기숙사 환경이 개선되었다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할 7가지 청소 팁도 꼭 확인하세요. 또한, 기숙사 공간이 협소하다면 기숙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7가지 팁을 참고하세요. 모든 대학생이 알아야 할 7가지 침구 팁에 대한 가이드도 읽어보세요.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동안, 에어비앤비 에디터 중 한 명이 다음 업무용 또는 대학용 노트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