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다리미 구매해도 좋을까? 장단점 비교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다림질이 가장 성가신 집안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쌓이는 빨래 더미를 처리하려면 몇 시간 동안 서서 땀을 뻘뻘 흘리며 일해야 하죠. 그래서 저는 무선 다리미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모든 가정이 무선 다리미를 갖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스팀을 뿜어내는 무선 다리미

무엇보다도 무선 다리미는 편리함을 약속하기 때문에 처음 무선 다리미를 사용했을 때 약간 당황스러웠습니다. 여기에서는 장단점을 살펴보고 세부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무선 다리미란 무엇인가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선 다리미는 코드가 없는 다리미입니다. 대신 독립된 받침대에 올려놓아 충전하고 최적의 온도에 도달하면 사용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일반 다리미와 거의 동일한 설정이 제공되지만, 코드가 없기 때문에 더 자유롭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없더라도 베이스는 여전히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무선 다리미가 마음에 들지 않는 이유

처음 무선 다리미를 테스트했을 때, 저는 다리미가 예열되기를 간절히 기다렸습니다. 유선 다리미가 예열되는 데 걸리는 시간만큼이나 오래 걸렸기 때문에 놀랄 일도 없었어요. 소리가 나면서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려줬어요. 손쉽게 다리미를 집어 들고 면 셔츠에 대고 첫 번째 스트로크에서 예상대로 주름이 제거되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뒤로 물러나서 다림질을 계속하는 동안 이미 주름 제거의 품질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무선 다리미는 안타깝게도 첫 번째 스트로크에서 열을 많이 잃었습니다. 면 셔츠에 거의 차이가 없는 것을 느끼며 계속 다림질을 했는데, 마침내 충전이 필요하다는 경고음이 울렸습니다. 다리미를 다시 받침대에 올려놓고 다시 가열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예열하는 데 매번 5~10초 정도 걸렸는데, 엄청난 시간은 아니었지만 두 번째 충전 후 조바심을 내기에 충분했습니다.

 

5분 후 셔츠가 다릴 때까지 이 패턴을 계속했습니다. 추가 충전으로 인해 예상보다 훨씬 더 오래 걸렸고 완성된 결과물도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셔츠의 주름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았어요. 코드에 얽매이지 않는 것은 좋았지만, 이 작은 편리함을 희생할 만한 가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유선 다리미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무선 다리미의 장단점을 확인해 보세요.

거치대에서 충전 중인 무선 다리미

무선 다리미: 장점

케이블이 없다는 것은 당연히 편리합니다.

무선 다리미는 케이블을 잡아당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어색한 공간에서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이 콘센트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이 걸려 넘어질 염려도 없습니다.

 

 

무선 다리미는 유선 모델보다 더 가벼운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루기가 더 편리합니다.

 

원하는 곳에 다리미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 베이스에 전원이 필요하긴 하지만요.

 

결과물에 너무 까다롭지 않고 다림질 더미가 작은 경우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무선 다리미는 열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나일론과 같은 가벼운 천에도 잘 작동합니다.

 

무선 다리미 :  단점

다림질 시간이 늘어납니다.

재충전을 위해 다리미를 본체에 계속 올려놓아야 합니다. 얼마나 자주 충전해야 하는지는 사용 중인 설정과 다림질하는 소재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설정이 더 뜨거울수록 더 자주 필요합니다. 즉, 다림질이 많은 경우 작업이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충전 베이스도 매우 부피가 클 수 있습니다.

어떤 충전 베이스는 다른 충전 베이스보다 훨씬 크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어떤 무선 다리미를 선택하든 유선 모델보다 당연히 찬장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할 것입니다.

 

여전히 충전 받침대를 어딘가에 꽂아야 합니다.

무선 다리미는 코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전히 충전 베이스에 플러그를 꽂고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또한 다림질하는 동안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선 다리미만큼 결과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제 경험상 한 두 번 정도는 결과가 좋을 수 있지만 열이 손실되면 금방 열화 됩니다. 반면에 유선 다리미는 꾸준하고 일관되게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명은 유선 모델보다 짧을 수 있습니다.

무선 다리미에는 다른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수명이 다할 가능성이 있는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교체할 수 없으므로 다리미 전체를 더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다림질해야 할 빨래를 보고 놀라는 여성

무선 다리미는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위에서 언급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무선 다리미의 편리함을 칭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확신이 들지 않지만 빨래가 적고 코드가 정말 귀찮다면 무선 다리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