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 절약하는 방법 8가지

매번 세탁시 마다 빨래 건조기에 의존하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빨래를 널느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도 없고, 빨래가 마르는 동안 집안 곳곳에 보기 흉한 물건이 쌓일 일도 없으니까요. 게다가 옷이 부드럽고 보송보송해져서 바로 입을 수 있으니 의류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의류 건조기 대신 사용하는 건조대

 

문제는 빨래 건조기가 작동하는 데 상당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비용이 낭비된다는 것입니다.

 

의류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의류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옷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러한 팁은 궁극적으로 에너지 요금을 크게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빨래 건조기에 덜 의존하고 싶다면 무료로 옷을 건조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세탁물을 더 친환경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또한, 의류 건조기를 더 오래 사용하고 더 나은 성능을 내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반응형

 

빨래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고 빨래를 건조하는 가장 좋은 방법

1. 탈수에서 더 높은 회전수 설정 사용

탈수 중인 세탁기

우선, 세탁기가 현재 사용 중인 설정보다 더 높은 회전수를 제공하고 옷감이 이를 감당할 수 있다면 이를 활용하세요. 회전 설정이 높을수록 사이클이 끝날 때 회전 속도가 빨라져 옷에서 더 많은 잔여 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질적으로 옷은 결과적으로 더 건조하게 나옵니다. 물론 회전이 추가되면 아무리 성능이 좋은 세탁기라도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지만, 이는 별도의 건조기 코스를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입니다.

 

2. 초과분 털어내기

빨래를 널기 전 빨래터는 여성

옷을 널어 말리기 전에 구김도 털어내야 합니다. 구김은 기본적으로 소재를 뭉치게 하므로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소재가 평평하면 공기 순환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반면, 평평하면 공기 순환에 가장 많이 노출됩니다.

 

주머니도 뒤집어서 보관하고 소매가 거꾸로 되어 있는 옷은 풀어주세요. 통풍이 잘 될수록 더 빨리 건조됩니다.

 

빨래 건조기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도 세탁물을 넣기 전에 털어주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이는 의류 건조기에서 옷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는 7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햇볕 활용하기

많은 사람이 태양의 힘을 잊고 있지만, 구름 한 점 없는 날에는 태양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빨래를 햇볕이 잘 드는 야외에 널어두면 건조 속도가 빨라집니다. 바람이 빨래를 말리는 동시에 태양의 열과 광선이 잔여 수분을 제거하고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흰색 옷을 밖에 널어두면 햇볕에 의해 자연적으로 표백되어 회색으로 변한 흰색을 무료로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창한 날에 옷을 말리는 데는 두어 시간 정도면 충분하지만, 날씨가 급변할 경우를 대비해 항상 날씨를 주시하세요. 양모색이 바래기 때문에 직사광선 아래에서 절대 말리지 마세요.

 

4. 건조대를 꺼내세요.

빨래 건조대에 빨래를 너는 여성

공간에 가장 적합한 스타일의 건조대에 투자하세요. 접이식 빨래 건조대 3단 직립형 디자인이 가장 좋습니다. 무거운 물건이나 세탁물의 양이 많은 경우에는 날개 달린 디자인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매우 협소한 경우 벽걸이형 건조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건조대가 튼튼하고 모든 물품을 넣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후자가 어렵다면 세탁 주기를 며칠 간격으로 두어 회전하기 전에 물품이 마를 시간을 주세요. 건조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열식 건조대도 있지만, 이러한 편리함 대신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5. 옷의 간격을 충분히 두세요.

건조대에 간격을 두고 빨래는 널은 모습

옷을 널 때는 옷이 더 효과적으로 건조될 수 있도록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즉, 다른 옷과 겹치지 않게 최대한 펼쳐서 걸어야 합니다. 건조대에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옷을 두 줄 이상 겹쳐서 널어야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더 빨리 마를 수 있습니다. 청바지나 스웨터와 같이 두껍고 부피가 큰 품목에 특히 좋습니다.

 

 

 

 

6. 환기를 위해 창문 열기

 

창문을 열고 있는 여성

 

실내가 답답하고 습하면 옷이 마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옷을 말릴 때는 창문을 열어주세요. 바람이 공기 순환을 돕고 창문을 열면 옷에 있는 습기가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창문을 닫아두면 빨래에 남아있는 습기가 갈 곳이 없어 집안에 곰팡이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실내에서는 제습기를 사용하면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7. 열린 문 사용

 

열려있는 문

 

건조대에 공간이 제한되어 있다면 집 주변에 있는 대체 옷걸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열린 문은 침대 시트를 위한 훌륭한 임시 건조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침대 시트를 위쪽에 걸고 남은 것은 끝에 매달아 놓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처음 사용하기 전에 문 윗부분이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일부에서는 난간을 이용해 침대 시트를 말리는 방법을 제안하기도 하지만, 계단 사용 시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8. 집에서 가장 따뜻한 곳에서 말리기

빨래를 널고 있는 여성

마지막으로, 젖은 옷을 차가운 공간에 널어두면 자연히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옷에 곰팡이가 생기고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햇볕이 잘 드는 창가나 라디에이터 또는 열원 근처와 같이 집에서 가장 따뜻한 방에서 세탁물을 말리세요. 통풍구를 막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반응형